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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1. 1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2. 2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요청,교환요청,반품요청"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나,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은 확인하는 용도로 직접적인 처리는 쇼핑몰에 접속하여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3 [ 샵링커 > 상품연동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 샵링커 > 상품연동 ] [쇼핑몰별 판매가등록]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Q :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가능한가요?


    A : 등록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을 통해서 상품등록 후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하여 [수정] 클릭 후
    가격정보 부분에서 [쇼핑몰별 판매가등록]으로 쇼핑몰별로 가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관리-쇼핑몰판매가등록]에서 상품검색하여 쇼핑몰별로 원하시는 정액, 정률로 인상 또는 인하 를 선택하여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 후 [상품관리 -쇼핑몰판매가조회/수정] 에서 등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후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에서 연동시[쇼핑몰별 적용된 판매가 전송]을 체크하고 연동하셔야
    쇼핑몰별 판매가 적용되어 연동됩니다.



  5. 5 [ 샵링커 > 주문수집 ] [주문서수동등록] 수동으로 주문서 등록 방법

    Q : 샵링커와 연동되지 않는 쇼핑몰 주문건도 관리 가능한가요?

    A : 관리는 가능하나 쇼핑몰에 송장전송처리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메뉴:[주문연동관리- 주문서 수동등록(화면/엑셀)]


    1) 주문서 수동등록(화면)

    - 타주문서를 건별로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2) 주문서 수동등록(엑셀)

    - [엑셀폼 만들기]로 필요한 양식을 지정합니다.

    (엑셀제목이 쇼핑몰명이 되고, "쇼핑몰주문번호"는 필수항목이니 필드값 꼭 선택)

    - 업로드할 양식이 설정되었다면, [주문서업로드]를 이용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하고,

    [임시저장리스트]에서 [본주문자료등록]이 완료되면, [주문서확인처리]에서 신규건으로 검색됩니다.

    -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타주문서양식으로 수동등록한 주문건은 쇼핑몰에 송장전송은 되지 않으니,

    SCM에서 직접 송장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샵링커상태 "미송신강제처리"로 변경요망)

    감사합니다.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19편 - 상품DB공유
Answer 샵링커를 사용하는 사용자끼리는 상호 샵링커의 상품DB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상품정보를 엑셀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버튼 몇번으로 복사가 됩니다.
샵링커 사용자끼리 또는 샵링커의 경우 도매채널(오너클랜,도매창고,도매즐겨찾기,스페셜오퍼)과 제휴가 되어있어서
해당 도매채널의 상품을 상품DB공유 기능으로 손쉽게 복사가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샵링커 동영상강좌] 기본기능 14편 - 매입처 기능 활용하기
Answer 매입처정보는 쇼핑몰에 전송되진 않으나 상품을 매입처로 구분하면 상품 및 주문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 상품에 매입처를 설정하고 매입처 계정을 업체에 제공하면 매입처 계정으로 샵링커에 접속하여(일부 정보만 열람 및 수정가능)
본 계정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SMS 발송리스트] SMS 발송 리스트 확인
Answer

Q : SMS발송한 리스트 확인이 가능한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 SMS발송리스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확인된 리스트를 체크하여 재전송하는 부분도 가능하고

동일문자를 동일번호에 발송하는 부분을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발송리스트 삭제는 과금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직접 삭제는 불가합니다.

삭제를 원하실경우 1:1상담을 통해 남겨주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SMS 발송/충전] 발신번호 인증 방법
Answer

Q : 발신번호 인증 방법을 알려주세요.



A : 2015년 10월 16일부터 적용된 발신번호 사전등록제로 인해 SMS발송전 발신번호 인증 후 SMS발송이 가능합니다.

1. [부가서비스 - SMS발송/충전] 에서 발신번호 인증 클릭

2. 인증방식, 전화번호, 인정요청 후 인정번호 입력 후 저장


※ 전화번호가 1544-4211 처럼 되어 있거나 내선안내 등의 안내문구가 포함된 전화번호일경우 ARS 인증번호가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 사용중이신 통신사(U플러스, KT 등)를 통해서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 을 발급받아

샵링커 1:1게시판에 문의주시면 강제인증처리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SMS 발송/충전] 무료문자 제공/ 유료문자 충전
Answer

Q: 무료문자가 제공되나요? 유료문자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A :

1. 무료문자

샵링커를 사용하시는 버전에 따라 한달에 제공되는 무료문자의 건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 파 - 무료문자건수 0건
* 버디 - 월 100건 무료제공
* 이글 - 월 300건 무료제공
* 알바트로스 - 월 500건 무료제공
* 홀인원 - 월 1000건 무료제공
* 챔피언 - 월 2000건 무료제공
* 그랜드슬램 - 월 2천건 무료제공

[부가서비스 - SMS 발송/충전] 에서 무료문자충전을 통해 충전가능하며 충전시기는 월초부터 가능합니다.
무료충전된 잔여문자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2. 유료문자

샵링커에서 제공되는 월 무료문자 이외의 업체에서 별도로 충전하여 사용하시는 유료문자 서비스입니다.

유료문자는 건당 부가세포함 22원이며 [부가서비스- SMS 발송/충전] 에에서 유료문자충전을 통해 충전결제 가능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결제 또는 계좌이체로 가능합니다.

(유료문자의 잔여문자는 이월됩니다.)


3. 유료문자와 무료문자가 동시에 있을시
무료문자가 먼저 차감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SMS 발송/충전] SMS 발송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nswer

Q : SMS 발송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부가서비스 - SMS발송/충전] 메뉴에 접속하여,
[발신번호인증]으로 발신전화번호를 선택후 내용전송 가능합니다.


※ 발송전 참고
2015년 10월 16일부터 적용된 [발신번호사전등록제] 부분으로
발송전 발신번호 인증을 통해 발신번호 인증 후 SMS 발송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쪽지관리] 사용자끼리 쪽지전송이나 답변이 가능한가요?
Answer
Q : 사용자끼리 쪽지전송이나 답변이 가능한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 쪽지관리] 를 통해서 사용자 또는 하위매입처에 쪽지를 보낼 수 있으며

받은 쪽지에 대한 답변전송도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사용자 권한 관리] 아이디별로 메뉴제한 방법
Answer

Q : 아이디별로 메뉴제한을 할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부가기능 - 사용자 권한 관리]로 접속하여 아이디별로 제한하고자 하는 메뉴설정이 가능합니다.

접속 후 제한하고자 하는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조그마한 팝업이 뜨면서 메뉴목록이 조회됩니다.

메뉴목록에서 사용제한을 두고자 하는 메뉴를 클릭하시고 저장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클릭한 메뉴사용이 제한됩니다.

단, 메뉴제한은 슈퍼유저만 설정 저장이 가능하며 관리유저, 일반유저 아이디만 메뉴제한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사용자권한.jpg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협력사공지관리] 하위 매입처별로 공지사항을 올릴 수가 있나요?
Answer

Q : 하위 매입처별로 공지사항을 올릴 수가 있나요?



A : 샵링커를 통해서 하위매입처에 공지사항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입처별로 별도의 공지를 올리는 부분은 불가능합니다.

공지사항등의 내용은 하위매입처에 공통적으로 공유되는 내용으로

매입처별로 전상사항이 있으실경우 [부가서비스 - 쪽지관리] 부분을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로그인현황] 사용자별 접속 시간이나 IP를 확인 방법
Answer


Q : 사용자별 접속 시간이나 IP를 확인할 수가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근태관리] 및 [부가서비스-사용관리] 메뉴에서 IP 및 접속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샵링커에서는 사용자가 어떤 IP에서 로그인을 했는지에 대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사에서 사용하지 않는 IP로 로그인시 해당 IP를 확인 할 수 있어,

사용 ID 노출에 대해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IP 추적은 주소창에 [http://whois.nic.or.kr/] 입력, 해당 IP를 검색하면

IP 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근태관리] 샵링커 사용자별 근태관리 방법
Answer


Q : 샵링커 사용자별 근태관리가 가능한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샵링커 로그인후 [부가서비스 - 근태관리]메뉴 접속시, 자동으로 출근처리가 됩니다.

정상출근인데 지각처리 된 상태라면, [사원명] 클릭후 상태값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사용자관리] 샵링커 사용자 id 추가
Answer

Q : 샵링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별 사용자 계정을 등록할 수가 있나요?



A: 샵링커에 가입하신 기본아이디 이외의 샵링커 아이디 생성이 가능합니다.

[부가기능-사용자관리] 메뉴에서 계정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가서비스-사용자 권한 관리]에서 사용자에 따라 메뉴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슈퍼유저 등급은 모든 메뉴에 접근 가능)

첨부파일 : 사용자관리.jpg
Question [ 샵링커 > 부가기능 ] [공유상품 조회/복사] 상품공유/ 상품복사 방법
Answer

Q : 다른업체에서 사용하는 상품을 공유할 수 있나요?



A: 샵링커를 사용하는 업체간의 상품공유/복사 진행 가능합니다.

(단, 샵링커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종료된 업체는 상품 공유가 불가합니다.)

1. [기본정보관리-상품공유요청하기]를 통해서 상품을 복사해 오고자 하는 업체를 검색하여 공유요청을 등록합니다.

2. 공유요청을 받은 업체는 [기본정보관리-상품공유승인하기] 에서 신청된 요청건을 승인하기 합니다.



3. 요청 및 승인이 완료된 후에 [상품관리-공유상품 조회/복사] 를 통해서 해당 업체를 검색하여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선택상품 복사하기]로 상품 복사등록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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