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
- 1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
- 2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요청,교환요청,반품요청"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나,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은 확인하는 용도로 직접적인 처리는 쇼핑몰에 접속하여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3 [ 샵링커 > 상품연동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 4 [ 샵링커 > 상품연동 ] [쇼핑몰별 판매가등록]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
Q :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가능한가요?
A : 등록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을 통해서 상품등록 후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하여 [수정] 클릭 후
가격정보 부분에서 [쇼핑몰별 판매가등록]으로 쇼핑몰별로 가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관리-쇼핑몰판매가등록]에서 상품검색하여 쇼핑몰별로 원하시는 정액, 정률로 인상 또는 인하 를 선택하여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 후 [상품관리 -쇼핑몰판매가조회/수정] 에서 등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후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에서 연동시[쇼핑몰별 적용된 판매가 전송]을 체크하고 연동하셔야
쇼핑몰별 판매가 적용되어 연동됩니다.
-
- 5 [ 샵링커 > 주문수집 ] [주문서수동등록] 수동으로 주문서 등록 방법
-
Q : 샵링커와 연동되지 않는 쇼핑몰 주문건도 관리 가능한가요?
A : 관리는 가능하나 쇼핑몰에 송장전송처리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메뉴:[주문연동관리- 주문서 수동등록(화면/엑셀)]
1) 주문서 수동등록(화면)
- 타주문서를 건별로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2) 주문서 수동등록(엑셀)
- [엑셀폼 만들기]로 필요한 양식을 지정합니다.
(엑셀제목이 쇼핑몰명이 되고, "쇼핑몰주문번호"는 필수항목이니 필드값 꼭 선택)
- 업로드할 양식이 설정되었다면, [주문서업로드]를 이용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하고,
[임시저장리스트]에서 [본주문자료등록]이 완료되면, [주문서확인처리]에서 신규건으로 검색됩니다.
-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타주문서양식으로 수동등록한 주문건은 쇼핑몰에 송장전송은 되지 않으니,
SCM에서 직접 송장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샵링커상태 "미송신강제처리"로 변경요망)
감사합니다.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쿠팡] API인증키 재발급 안내
-
Answer
안녕하세요.
(주)샵링커지앤씨 샵링커 운영팀 입니다.
쿠팡 API 인증키는 유효기간이 최대 180일 입니다.
쿠팡 상품 및 주문 연동 시 API인증키 관련 실패메세지가 노출될 경우,
샵링커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 등록 관리 – 쿠팡 메뉴에서 API 인증키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API 발급 후 최소 1시간~3시간 이상 경과되어야 샵링커를 통한 연동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업무시간 종료 후 재발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API 인증키 재발급 방법]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주)샵링커지앤씨_사업자등록증 사본
-
Answer
네모커머스(주) 회사명이 (주)샵링커지앤씨 로 변경되었습니다.
사명 변경에 따라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신 고객사님께서는 첨부파일을 이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주)샵링커지앤씨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파일]첨부파일 : 샵링커지앤씨 사업자등록증.zip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보안메세지 노출 시 해결방법
-
Answer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 정보 변경 및 양도양수 관련 안내
-
Answer
사업자 정보 변경 관련하여 하기의 서류를 확인 및 작성하여 1:1문의로 파일첨부하여 요청주시면 반영에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서류
1. 사업자 정보 변경 신청서 [첨부파일]
2. 기존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변경 사업자등록증 사본
4. 양도양수 계약서 [첨부파일]
첨부파일 : 사업자정보 변경 서류.zip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SCM로그인] SCM 로그인 방법
-
Answer
Q : 각 쇼핑몰에 접속하려면?
메뉴: [샵링커 >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 SCM로그인] 에서 각 쇼핑몰 SCM 접속 가능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자동로그인이 제한되는 쇼핑몰은, ID/PW를 직접 입력후 SCM 접속해야 합니다.
Q: 쇼핑몰별 SCM 로그인이 안되는 사유는 무엇인가요?
A : SCM 로그인이 안되는 사유는 다양합니다.
1. 샵링커에 세팅된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 샵링커에 세팅해주신 아이디, 패스워드 정보가 쇼핑몰과 일치하지 않은경우 로그인 실패됩니다.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등록관리]에서 해당 쇼핑몰 로그인정보 재설정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정보로 반복 로그인 작업시 해당계정이 잠금처리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2. 쇼핑몰 보안으로 자동로그인 제한되는 경우
-> 쇼핑몰마다 보안정책이 다르므로 자동로그인을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이 있습니다.(예:CJ홈쇼핑,AK몰).
쇼핑몰의 보안강화로 자동로그인이 지원되지 않는 부분이므로, ID/PW를 직접입력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3. 해당 쇼핑몰의 접속 프로그램 설치
-> 기본 웹방식으로 로그인이 되나 접속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쇼핑몰의 경우 자동로그인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 홈앤쇼핑 등).
이는 해당 쇼핑몰에서 접속프로그램을 설치 후 직접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등록관리] 쇼핑몰 계정 세팅 방법
-
Answer
Q. 입점한 쇼핑몰 id/ pw 세팅은 어디서 하나요?
A.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등록관리]에서 세팅하고자 하는 쇼핑몰명을 클릭후, id, pw, 입점카테고리를 선택후 저장하면, "쇼핑몰입점세팅완료"로 표시됩니다.
쇼핑몰 세팅 페이지의 상하단 도움말 참고 하시면 필수 입력값 입력 방법 확인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도움말.png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Q&A 수집 및 처리] 문의글 수집/처리
-
Answer
Q: 쇼핑몰에 각종 문의글 수집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문의글 처리방법]
[고객CS관리-문의내용수집] 에서 문의 수집 후
[고객CS관리-문의내용처리] 에서 내용 입력후 일괄저장 및 전송 해주시면 됩니다.
- 문의글 수집처리가능한 쇼핑몰 : [기본정보관리- 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 서비스현황" 참조.
첨부파일 :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매뉴얼] 샵링커 매뉴얼은 어디에 있나요?
-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입니다.
샵링커 사용법에 관한 기본적인 메뉴얼을 첨부파일로 전달드립니다.
감사합니다.첨부파일 : shoplinker__ver_20240205.pdf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