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링커

자주묻는 질문 베스트 5

  1. 1 [ 샵링커 > 주문수집 ] [송장등록] 송장등록 방법

    Q : 송장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화면/엑셀]에서

    주문상태가 "발주확인"인 주문건에 대해서 송장등록 할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직접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 [송장등록화면]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 직접 입력후 [송장저장] 합니다.




    2. 엑셀로 일괄 등록하는 방법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에서 (1) [Excel순서관리]를 이용하여 [엑셀폼만들기] 진행합니다.

    (택배사에서 다운받은 엑셀을 업로드하기 위한 "샵링커주문번호와 송장번호" 위치를 지정)


    (2) [주문연동관리] -[송장등록엑셀]- "택배사를 선택" 및"일괄택배사적용"을 체크하고,

    엑셀자료를 선택후, 송장번호와 샵링커 주문번호가 있는 엑셀을 업로드 합니다.

    송장등록이 완료되면, [발주확인]의 주문상태가 [송장등록]으로 변경되므로,

    [송장송신관리]에서 "송장미송신"건 검색후 각쇼핑몰에 "송장전송"을 진행합니다.


  2. 2 [ 샵링커 > CS/클레임 ] 클레임 처리가 되나요?


    Q : 쇼핑몰에 있는 클레임도 수집이 되는지요? 그리고 처리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샵링커로 수집된 주문건에 대하여 "취소요청,교환요청,반품요청"의 클레임 수집이 가능하나,

    샵링커로 수집된 클레임 건은 확인하는 용도로 직접적인 처리는 쇼핑몰에 접속하여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클레임수집이 가능한 쇼핑몰은 [기본정보관리-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서비스현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3 [ 샵링커 > 상품연동 ] [신규상품등록]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 설정


    Q : 상품등록시 배송비 형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 상품등록시 배송비는 무료, 착불, 착불선결제 등등 여러 선택값이 있습니다.

    상품DB의 배송비형태는 업체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등록항목이며 쇼핑몰로 해당 항목이 연동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각 쇼핑몰에 연동되는 배송비정보는 상품DB가 아닌 "쇼핑몰별 그룹정보의 배송비"가 선적용되어 전송됩니다.

    각 쇼핑몰별 그룹정보관리에서 배송비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 샵링커 > 상품연동 ] [쇼핑몰별 판매가등록]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Q :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가능한가요?


    A : 등록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관리 - 신규상품등록]을 통해서 상품등록 후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검색하여 [수정] 클릭 후
    가격정보 부분에서 [쇼핑몰별 판매가등록]으로 쇼핑몰별로 가격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 [상품관리-쇼핑몰판매가등록]에서 상품검색하여 쇼핑몰별로 원하시는 정액, 정률로 인상 또는 인하 를 선택하여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 후 [상품관리 -쇼핑몰판매가조회/수정] 에서 등록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별 판매가 등록 후 [상품연동관리 - 쇼핑몰 상품등록(개별)]에서 연동시[쇼핑몰별 적용된 판매가 전송]을 체크하고 연동하셔야
    쇼핑몰별 판매가 적용되어 연동됩니다.



  5. 5 [ 샵링커 > 주문수집 ] [주문서수동등록] 수동으로 주문서 등록 방법

    Q : 샵링커와 연동되지 않는 쇼핑몰 주문건도 관리 가능한가요?

    A : 관리는 가능하나 쇼핑몰에 송장전송처리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메뉴:[주문연동관리- 주문서 수동등록(화면/엑셀)]


    1) 주문서 수동등록(화면)

    - 타주문서를 건별로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2) 주문서 수동등록(엑셀)

    - [엑셀폼 만들기]로 필요한 양식을 지정합니다.

    (엑셀제목이 쇼핑몰명이 되고, "쇼핑몰주문번호"는 필수항목이니 필드값 꼭 선택)

    - 업로드할 양식이 설정되었다면, [주문서업로드]를 이용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하고,

    [임시저장리스트]에서 [본주문자료등록]이 완료되면, [주문서확인처리]에서 신규건으로 검색됩니다.

    -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타주문서양식으로 수동등록한 주문건은 쇼핑몰에 송장전송은 되지 않으니,

    SCM에서 직접 송장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샵링커상태 "미송신강제처리"로 변경요망)

    감사합니다.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쿠팡] API인증키 재발급 안내
Answer 안녕하세요.
(주)샵링커지앤씨 샵링커 운영팀 입니다.


쿠팡 API 인증키는 유효기간이 최대 180일 입니다.

쿠팡 상품 및 주문 연동 시 API인증키 관련 실패메세지가 노출될 경우,
샵링커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 등록 관리 – 쿠팡 메뉴에서 API 인증키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API 발급 후 최소 1시간~3시간 이상 경과되어야 샵링커를 통한 연동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업무시간 종료 후 재발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API 인증키 재발급 방법]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주)샵링커지앤씨_사업자등록증 사본
Answer 네모커머스(주) 회사명이 (주)샵링커지앤씨 로 변경되었습니다.
사명 변경에 따라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신 고객사님께서는 첨부파일을 이용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주)샵링커지앤씨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파일]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보안메세지 노출 시 해결방법
Answer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사업자 정보 변경 및 양도양수 관련 안내
Answer 사업자 정보 변경 관련하여 하기의 서류를 확인 및 작성하여 1:1문의로 파일첨부하여 요청주시면 반영에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서류

1. 사업자 정보 변경 신청서 [첨부파일]

2. 기존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변경 사업자등록증 사본

4. 양도양수 계약서 [첨부파일]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운영팀입니다.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 SCM로그인] SCM 로그인 방법
Answer

Q : 각 쇼핑몰에 접속하려면?

메뉴: [샵링커 >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 SCM로그인] 에서 각 쇼핑몰 SCM 접속 가능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자동로그인이 제한되는 쇼핑몰은, ID/PW를 직접 입력후 SCM 접속해야 합니다.



Q: 쇼핑몰별 SCM 로그인이 안되는 사유는 무엇인가요?


A : SCM 로그인이 안되는 사유는 다양합니다.


1. 샵링커에 세팅된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 샵링커에 세팅해주신 아이디, 패스워드 정보가 쇼핑몰과 일치하지 않은경우 로그인 실패됩니다.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등록관리]에서 해당 쇼핑몰 로그인정보 재설정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정보로 반복 로그인 작업시 해당계정이 잠금처리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2. 쇼핑몰 보안으로 자동로그인 제한되는 경우

-> 쇼핑몰마다 보안정책이 다르므로 자동로그인을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이 있습니다.(예:CJ홈쇼핑,AK몰).

쇼핑몰의 보안강화로 자동로그인이 지원되지 않는 부분이므로, ID/PW를 직접입력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3. 해당 쇼핑몰의 접속 프로그램 설치

-> 기본 웹방식으로 로그인이 되나 접속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쇼핑몰의 경우 자동로그인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 홈앤쇼핑 등).

이는 해당 쇼핑몰에서 접속프로그램을 설치 후 직접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쇼핑몰등록관리] 쇼핑몰 계정 세팅 방법
Answer

Q. 입점한 쇼핑몰 id/ pw 세팅은 어디서 하나요?




A.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등록관리]에서 세팅하고자 하는 쇼핑몰명을 클릭후, id, pw, 입점카테고리를 선택후 저장하면, "쇼핑몰입점세팅완료"로 표시됩니다.

쇼핑몰 세팅 페이지의 상하단 도움말 참고 하시면 필수 입력값 입력 방법 확인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도움말.png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Q&A 수집 및 처리] 문의글 수집/처리
Answer
Q: 쇼핑몰에 각종 문의글 수집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문의글 처리방법]

[고객CS관리-문의내용수집] 에서 문의 수집 후

[고객CS관리-문의내용처리] 에서 내용 입력후 일괄저장 및 전송 해주시면 됩니다.

- 문의글 수집처리가능한 쇼핑몰 : [기본정보관리- 쇼핑몰등록관리]- 우측상단의 "쇼핑몰별 서비스현황" 참조.






첨부파일 :
Question [ 샵링커 > 기본정보 ] [매뉴얼] 샵링커 매뉴얼은 어디에 있나요?
Answer 안녕하세요 샵링커 입니다.

샵링커 사용법에 관한 기본적인 메뉴얼을 첨부파일로 전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검색하기
고객센터 1544
4211

shoplinker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샵링커 긴급 공지사항의 원활한 안내와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2015년 4월 30일까지 필히 회원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된 회원정보는 샵링커 어드민 회원정보와 동기화됩니다.) 2015년 5월부터 업데이트된 대표담당자 정보로 모든 공지사항이 안내될 예정입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입문의

샵링커에 관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 -

개인정보수집동의 약관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요금결제 및 이에 따른 세금 등의 신고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라. 기타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전화, 우편물, 문자메시지, 이메일 전달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법인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담당자명

둘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방문일시, 이용정지 기록, 미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샵링커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제휴사와의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하여 개인정보가 공유 활용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 개인정보 추가 수집 및 제휴사 정보 공유 활용에 대해 추가로 동의를 받아 진행합니다.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 CMS 결제 시 : 자동이체 신청 계좌 거래은행명, 출금 계좌번호, 예금주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정책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사업자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상호/법인명,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담당자명 등 개인정보
  • - 보유 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 보존 기간 : 1년
  • - 부정/불량이용 기록(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 보유 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소득세법 등
  • -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